평가해석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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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지표8. 직원권익보호]

 직전평가와 달라진 내용

- 신설된 지표로 새로운 양식 추가됨.

- 기관 평가 외 직원 평가(면담)도 포함.

  * 직원 평가는 좌측 "평가지표(직원)"에서 확인 가능.


 주요개요

기관이 직원의 권익을 보장하기 위해 노력하는지 평가함.


 평가 전 점검사항 

- 기관 내 고충처리지침 비치 및 내용숙지할 것.

- 운영규정 및 고충처리지침에 따른 고충처리대장 작성 및 관리

- 기관 내 고충처리함 설치


- 기관 내 인권침해 대응지침 비치 확인 (상세내용 아래 관련문서 참조)

- 연 1회 이상 교육 실시확인

  * 교육일시, 강사명, 교육내용, 교육방법, 참석자명(서명) 필수


 관련문서 (아래를 클릭하면 작성법 및 샘플자료 확인가능함.) 

고충처리대장 및 지침

- 인권침해 대응지침 및 교육일지

 

 평가 현장 상황 대비 및 팁 

- 고충접수된 이력이 없더라도 대장은 만들어 두어야함.

  * 평가 기간 내 고충접수가 없다는건 어불성설 이므로 분기 1회 정도 작성 권장.


수정일 2024-12-09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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